지금쯤 어디? 서울 메트로, 실시간 운행정보 제공
지금쯤 어디? 서울 메트로, 실시간 운행정보 제공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3.1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지하철 1~4호선 실시간 정보 확인 가능해
▲ 출처 :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지하철을 타는 분들이라면 내가 타는 열차가 지금 어디쯤 왔는지 궁금한 적이 있을 것이다. 특히나 막차시간에 가까워지면 막차시간이 정확히 언제이며 현재 열차가 어디쯤 왔는지 정말 궁금해진다. 그런데 앞으로는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메트로는 수도권 도시철도 운영기관 최초로 지하철 1~4호선 운행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열차 운행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열차 운행정보 서비스는 서울 지하철 1~4호선의 운행중인 열차의 위치, 행선지등을 노선도에 표시하여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 것으로, 인터넷 홈페이지 서울메트로 공식 누리집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로그인 절차 없이도 누구나 쉽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열차 운행정보를 제공해줌으로써 현재 열차의 위치 및 운행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특히나 출퇴근길에 열차가 지연되거나 열차가 고장났을 경우 빨리 열차의 상황을 알 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운행정보 외에도 각 역에 설치된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등등 위치와 가동상태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한편, 메트로 관계자는 "실시간 열차운행정보는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에 맞춰 제작했으며, PC는 물론 모바일기기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