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 태화강 치맥페스티벌·성남나이트데이 줄줄이 취소
울산중구, 태화강 치맥페스티벌·성남나이트데이 줄줄이 취소
  • 손승희 기자
  • 승인 2020.07.3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화강 치맥 페스티벌.(울산 중구 제공) © News1


울산 중구의 여름철 대표 축제 '태화강 치맥페스티벌'과 '성남나이트데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취소됐다.

중구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고,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함에 따라 시민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올해 이들 축제를 모두 취소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태화강 치맥페스티벌'은 중구문화원이 주최·주관하고 국토부, 울산광역시, 중구가 후원하는 사업이다.

원도심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 중구로다(中具路多)' 도시재생프로그램 사업 중 '태화강 플레이존'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진행돼 왔다.

중구는 당초 올해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계획했으나 음식축제인 만큼 마스크 착용도 적극 통제하기 힘든 상황인 점을 감안해 부득이 축제 취소를 결정했다.

'성남나이트데이' 행사는 올해 사업자 공모를 통해 8~10월 호프거리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밀집된 공간에서 즐기는 축제 특성상 코로나19에 취약할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

중구 관계자는 "2021년에는 태화강 치맥페스티벌을 좀 더 내실 있게 준비해 발전된 모습으로 주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