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6개월간 놀이 프로그램 운영…초등생 290명 대상
전주시 6개월간 놀이 프로그램 운영…초등생 290명 대상
  • 정태현 기자
  • 승인 2020.07.3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 설치된 '팝업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고 있다. /뉴스1


전북 전주시는 다음 달부터 내년 1월까지 6개월간 초등학생 290여명을 대상으로 놀이 프로그램인 '야호 전주 다함께 놀자'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야호 전주 다함께 놀자'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놀이기회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의 놀이혁신 선도지역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전주시는 월 3회의 놀이프로그램과 월 1회의 탐방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부모와 함께하는 놀이전문가 특강도 부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탐방프로그램은 Δ숲놀이(산소리숲마을, 아이누리숲) Δ예술놀이(서학동예술마을협의회, 소리지존, 수작마당) Δ책놀이(개골개골어린이도서관, 동화나래연구소) Δ전통놀이(아리맥, 전통문화콘텐츠연구소 연) Δ자유놀이(전주 YMCA, 창의예술연구회) 5개 분야로 나뉘어 총 11개 기관에서 진행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양질의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아동들이 다양한 놀이를 통해 놀권리를 보장받고 다함께 뛰어놀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