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이들과 미래재단 ‘메르세데스·벤츠 올투게더 공모사업-친구야 놀자’ 프로그램 마무리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이들과 미래재단 ‘메르세데스·벤츠 올투게더 공모사업-친구야 놀자’ 프로그램 마무리
  • 금은정 기자
  • 승인 2020.07.3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짝꿍이랑 싱글벙글 프로그램 참가 아동들이 샌드 스크린을 활용한 모래 놀이를 하고 있다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효민)은 아이들과 미래재단 ‘메르세데스·벤츠 올투게더 공모사업’으로 ‘친구야 놀자’가 선정돼 2019년 8월부터 2020년 7월(총 11개월)까지 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놀이활동의 교육적 환경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친구야 놀자’는 짝꿍이랑 알콩달콩, 짝꿍이랑 룰루랄라, 짝꿍이랑 싱글벙글 등 3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발달장애 아동이 다양한 놀이 매개체를 활용한 자기주도적인 놀이활동에 참여함으로 또래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장애아동과 엄마가 함께 하는 짝꿍이랑 싱글벙글은 오감활동, 목공예활동, 원예활동으로 모아 애착 증진을 도와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가갈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호자는 “아이가 놀이상황 안에서 발생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과 의사소통에 도움을 받았다”, “아이가 친구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집에서 체험하지 못한 생태환경에서의 놀이를 경험 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아동교육지원팀장 김혜숙)은 아이들과 미래재단 ‘메르세데스·벤츠 올투게더 공모사업’으로 ‘친구야 놀자’가 선정돼 기존 진행되던 그룹 놀이 활동이 아닌 다각적 접근의 놀이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성 향상과 母자간의 관계 향상, 부모간의 정보 교류에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며, 프로그램을 지원해 준 메르세데스·벤츠에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