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국제공항이전특위,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대구시의회 국제공항이전특위,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3.17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공항 특위 위원들이 보고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대구시의회 대구국제공항 통합이전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조재구)는 17일 대구 동구의회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하중호)와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대구시의회 국제공항이전특위 위원들은 동구의회 공항이전특위 위원들과 K-2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상황 등을 점검하고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지난해 영남권 신공항 무산과 정부의 김해공항 확장 발표에 이어 타당성 평가 및 대구공항 예비이전후보지 조사 용역을 완료하고 군위 우보, 군위 소보‧의성 비안 2곳을 예비이전후보지로 선정하였다.

통합이전추진 특위 위원들은 지역의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대구시 공항추진본부 관계자들에게 특별히 당부했다.

특히 위원들은 이전후보지 선정과 관련해 대선국면 등으로 후보지 선정위원회 구성이 지연되는 등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길 수 있는 점을 감안해 관련 기관 등과 협력하여 신속하게 대처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조재구 위원장은 “가장 직접적인 당사자인 동구의회에서 대구공항 이전특위가 구성된 것은 대구공항 이전사업에 새로운 날개가 만들어 진 것이다”며 “대구시의회와 동구의회가 따로 있지 않고 하나라는 생각으로 성공적인 대구통합공항 이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