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트래블라운지 개관…안내부터 동행투어·체험프로그램까지
대전 트래블라운지 개관…안내부터 동행투어·체험프로그램까지
  • 이창수 기자
  • 승인 2020.09.2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트래블라운지가 개관했다.(제공=대전시)© 뉴스1


대전시가 21일 동구 중동에 시민과 여행객을 위한 트래블라운지를 개관했다.

대전역에서 도보로 4분 거리에 있는 대전트래블라운지는 종합관광 플랫폼 기능을 갖춘 복합공간이다.

대전트래블라운지는 내·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여행지 안내 및 여행상품 예약, 티켓판매 등 종합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중·일 외국어가 가능한 직원이 상주해있다.

관광객에게 대전투어패스, 시티투어 등 여행상품 안내 및 판매를 하고 기차표 예매, 캐리어 보관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트래블라운지에서는 여행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여행프로그램으로는 문화관광해설사 원도심 동행투어 및 시티투어, 교복입고 추억여행, 인생샷 투어가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나는 대전지하상가 패션왕, 대전향기가 좋다, 대전언택트관광지 엽서 채색하기, 어린이 과학체험프로그램, 트래블라운지 문화콘서트를 운영한다.

특히 전국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장점을 살려 동창모임, 직장모임, 가족모임 등 만남의 장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여행자 카페, 여행자쉼터, 회의실이 준비돼 있다.

대전여행의 추억과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지역업체 우수상품을 판매하는 관광기념품 판매장도 운영한다.

대전트래블라운지는 1층 만남의광장, 2층 관광정보관, 3층 공유공간으로 구성됐다.

박도현 대전시 관광마케팅과장은 "관광자원을 활용한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