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 공동 브랜드관 ‘다채몰’ 매출 100억원 돌파
중·소상공인 공동 브랜드관 ‘다채몰’ 매출 100억원 돌파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3.17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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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채몰 입점기업 현황

대구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 ‘다채몰’이 오픈한지 3년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대구광역시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과 공동으로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판로 지원 및 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하여 2014년 9월부터 지역산업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중·소상공인의 우수 완제품을 온라인으로 소개하는 다채몰(www.dachaemall.kr)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 2월 DIP와 네이버가 체결한 ‘대구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다채몰 입점기업제품을 네이버 스토어팜에 판매를 연계했다.

이어 입점기업은 네이버쇼핑 매출 연동 수수료 면제, 온라인쇼핑몰 운영교육, 온라인 마케팅 전략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을 받는다.

다채몰의 매출은 지난 2015년 29억원, 2016년 56억원으로 1년 만에 2배 가량 상승하였으며, 2017년 1월 매출 8억원을 기록하며 월매출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는 작년 동월대비 4억 6천만원 가량 증가한 매출로 1년 사이 138% 증가하였으며, 3년이 채 안되는 기간 누적 매출액 총 100억 4천만원을 달성하는 등 사업 투자대비 10배 이상의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대구시 관계자는 “다채몰 입점업체 대부분이 1인부터 10인이하 소상공인인 것을 감안하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다채몰 운영을 통해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을 활성화시켜 지역경제 성장에 탄력을 불어넣어 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을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올해 3억 4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기업역량강화, 홍보물 제작지원,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신규판로 지원,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수립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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