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러기사랑나눔회,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공간 사업 85호 현판식 진행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공간 사업 85호 현판식 진행
  • 정태현 기자
  • 승인 2020.11.0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의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공간 사업 85호 현판식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KB국민은행은 11월 5일 광주 한별지역아동센터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공간 사업 현판식을 진행했다.

2017년부터 시작된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공간 조성사업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자신의 발달에 맞는 다양한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습공간을 통합 또는 분리하여 개별학습공간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연간 3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현재까지 총 85개 지역아동센터의 학습공간을 조성했다. 더불어 공사 기간 중에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불가한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각 가정으로 도시락을 구입해 전달함으로써 돌봄의 부재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도록 했으며 공사 이후에는 학습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활동비를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비말 감염 차단할 수 있는 가림막을 학습공간에 설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85호 학습공간으로 조성된 한별지역아동센터 추혜경 센터장은 “프로그램실과 학습실의 공간 분리가 되어 있지 않아 아동들이 물을 마시거나 화장실을 갈 때 프로그램실을 통과해야만 해 아이들이 학습에 집중하지 못했다. 이번 KB국민은행 지원으로 학습공간 조성을 통해 아이들이 학업에 집중하여 성적이 향상되고, 자존감 회복과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