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포영장 발부를 통보받지 않았다”
“체포영장 발부를 통보받지 않았다”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창중 변호인 "체포영장 발부 통보 없었다"

21일 윤창중 前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사건 변호를 맡은 김석한 변호사는 "미국 사법 당국에게 체포영장 발부를 통보받지 않았다"고 밝혔다.

▲ 21일 윤창중 前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사건 변호를 맡은 김석한 변호사는 "미국 사법 당국에게 체포영장 발부를 통보받지 않았다"고 밝혔다.(사진출처:뉴스화면 캡쳐)

 

워싱턴DC의 대형 법률회사 애킨검프의 수석 파트너 김변호사는 "사법당국은 내가 윤씨를 변호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있다"며 "그러나 그런 통보는 없었다"고 전했다.

그는 "통상적으로 영장이 발부되면 검찰 측에서 변호인에게 연락을 한다"며 "만약 영장이 발부됐는데도 연락을 하지 않았다면 매으 실망스러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변호사는 “현재로선 남성과 여성의 주장이 엇갈리고 있는데 미국 수사 당국은 이에 별로 비중을 두지 않는다”면서 “결론적으로 사실을 확인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사건 증인 10여명과 증거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