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어플] 그룹일정 관리 어플 '타임파이'
[추천어플] 그룹일정 관리 어플 '타임파이'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3.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일정은 물론, 그룹일정까지 관리가능해
▲ 타임파이 어플 캡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 중의 하나가 바로 일정관리 어플이다. 일정관리 어플로 중요한 일정이나 목표등을 기록해놓으면 잊지않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늘은 수 많은 어플 중에서도 개인일정은 물론 그룹일정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어플 '타임파이'를 소개한다. 

타임파이 어플은 개인일정과 크루기능을 겹합해 모임을 쉽게 할 수 있는 어플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이다. 깔끔한 디자인과 사용법으로 많은 이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날짜마다 일정을 정리할 수 있는 건 물론, 방학계획표처럼 시간별로 일정을 기록할 수 있다. 

▲ 타임파이 어플 캡쳐

타임파이 어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크루기능이다. 그룹별로 약속을 잡아야할때 약속이 가능한 시간을 일일이 물어보고 정해야한다. 그런데 타임파이 크루기능은 그러지않아도 그룹원이 언제 시간이 비는지 체크하여 일정을 잡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크루멤버들을 초대한다. 이때 크루멤버들은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전화번호부로 친구를 추가할 수 있다. 초대된 멤버들이 초대에 응하고 어플을 설치하면 크루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룹의 일정을 작성 및 관리할 수 있는건 물론, 멤버들이 각자 캘린더에 일정을 입력하면 타임파이가 자동으로 비교하여 일정이 없는 시간을 체크하여 약속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때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기때문에 같이 크루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세부일정은 볼 수 없다. 

타임파이 어플은 개인일정관리는 물론, 그룹간의 일정관리가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일일이 비는 시간을 체크하여 약속잡기 힘들었다면 그룹일정 관리 어플 타임파이를 이용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