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패럴림픽, 한글모티브로한 픽토그램 공개
평창동계패럴림픽, 한글모티브로한 픽토그램 공개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3.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창 동계패럴림픽 픽토그램 (출처 : 평창동계올림픽 홈페이지)

평창동계패럴림픽은 한글을 모티브로한 픽토그램을 공개했다. 

픽토그램은 그림을 뜻하는 픽토(picto)와 전보를 뜻하는 텔레그램(telegram)의 합성어로, 특정 개념을 상징적으로 나타내 빠르고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낸 그림문자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는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픽토그램은 올림픽과 마찬가지로 한글을 바탕으로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조직위는 한글의 자음 14자와 모음 16자 중 4가지 자음(ㄱ,ㄴ,ㅅ,ㅇ)과 3가지 모음(ㅔ,ㅖ,ㅢ)의 직선과 곡선의 특징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평창동계패럴림픽 픽토그램은 국제패럴림픽위원회와 국제경기연맹의 승인을 통과하였으며, 앞으로 각 경기장 출판물, 입장권, 포스터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패럴림픽이란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 올림픽 개최국에서 펼쳐지는 신체적 장애가 있는 선수들이 국제스포츠 대회이다. 이번 평창동계패럴림픽은 2018년 3월 9일부터 18일까지 평창, 강릉, 정선에서 열리며, 장애인 알파인스키,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스키, 휠체어 컬링등 6개 종목이 진행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