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보조제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금연보조제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3.2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을 결심하는 이들이 늘어나곤 있지만 한 순간에 담배를 끊기는 쉽지 않다. 스스로 금연에 성공하는 이들도 많지만 계속되는 실패로 고생하고 있다면 금연보조제의 도움을 받아 금연에 성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금연보조제를 찾고 있다. 그런데 금연보조제도 잘못 사용하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해야한다. 

금연보조제는 금연껌, 금연사탕, 패취제등 종류도 다양하다. 먼저 금연껌이나 금연 사탕 트로키제의 경우 입속 점막을 통해 니코틴을 흡수시켜 흡연량을 감소하게 한다. 그렇기때문에 금연껌의 경우에는 30분정도 천천히 껌을 씹는 것이 중요하며, 금연사탕형태인 트로키제의 경우 삼키거나 깨물어먹으면 안 된다. 

패취제는 하루1매를 매일 같은 시간에 부착하는 것이 좋다. 부착하는 부위는 털이 없는 부위에 돌아가며서 부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무리 효과가 좋은 금연보조제 제품이라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니코틴이 함유된 금연보조제의 경우에는 한꺼번에 많은 양을 사용하거나 여러가지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면 절대 안된다. 어떤이들은 많이, 여러 개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큰 착각이다. 오히려 니코틴 과용량으로 구토, 어지럼증, 설사, 무력감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3개월이내 심근경색, 심혈관, 뇌혈관 환자들은 사용을 금지해야하며, 임산부의 경우에는 본인에게 어떤 보조제가 맞는지 의사와 상담 후에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건강한 금연을 위해서라면 금연보조제에 사용법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고 제대로 사용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