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대 대통령선거 관련 고강도 공직감찰 시행한다
제19대 대통령선거 관련 고강도 공직감찰 시행한다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3.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광역시청 정문 앞 (현장취재 사진 = 김덕엽 기자)

대구시는 5월 9일 진행되는 제19대 대통령선거 및 4월 12일 재보궐선거와 관련하여 시·구·군, 공사·공단, 등 산하기관에 대해 고강도 공직감찰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3월부터 행정자치부의 감찰활동과 연계하여, 감찰반원 40명을 투입한 고강도 공직 감찰을 실시하여, 선거와 관련하여 특정후보자 지지발언 및 정치적 중립 훼손행위, 복지부동, 무사안일 등 일부 공직자의 일탈행위를 근절하고자 한다. 
 
감찰을 통해 특정후보자 지지・비방 발언 등 정치적 중립 훼손행위, 금품·향응 수수, 대민행정 지연, 근무지 무단이탈 등 사회적 지탄을 받는 행위를 중점적으로 살핀다.

또한 공무원들의 무단이석, 출장을 빙자한 조기퇴근, 근무시간 중 음주・도박 등 근무태만 행위, 특혜성 계약, 불법행위 묵인 등도 중점 감찰 대상이다. 특히,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한다. 2017년 재보궐선거 지역 기관과 2016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기관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익명신고시스템(행정자치부 익명신고시스템 또는 대구시 익명신고시스템)을 통해 선거와 공직비리 신고를 접수하여, 선거와 공직비리를 일소하고자 한다. 

대구시는 이번 고강도 공직감찰로 인해 공직비리를 사적에 차단하는건 물론, 적발된 비위행위는 엄중 문책하여 공직기강 확립의지를 확고히 하는 계기를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