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순위도 믿지못할 세상
블로그 순위도 믿지못할 세상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3.2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이들이 맛집이나 무언가를 구입할때 인터넷에 검색을 한다. 그런데 이러한 블로그 순위를 조작됐다면? 과연 블로그 순위를 믿을 수 있을까  

경찰은 포털사이트 블로그 방문 횟수를 조작하여 노출 조작하는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사고 판 일당을 무더기로 잡았다고 전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대표 이모씨등 2명은 순위를 조작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국 마케팅 업체 관계자들에게 판매다. 이들은 2015년 12월부터 5개월동안 각종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어플리케이션을 판매했으며 이를 통해 3억원의 이득을 챙긴 것으로 들어났다. 

인터넷상에서 상위에 노출되면 마케팅 효과가 크자, 이들은 이를 노리고 자동으로 블로그 순위를 조작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고 판 것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최소 3분간격으로 IP를 변경하여 블로그에 반복접속하게 된다. 사용 방법이 간단하기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블로그 순위를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이 어플리케이션을 구매한 마케팅 업체들은 다른 일반인을 대상으로 블로그 순위를 올려주겠다고 광고하여 6억원의 부당이익을 챙겼다. 그런데 이들 중에서는 자영업자는 물론, 체인 한의원 소속 한의사와 법무법인 변호사등 다양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이 프로그램을 모방하여 경쟁업체의 블로그 순위를 떨어트리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이들도 불구속 입건했다고 전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