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청소 제대로 하는 법
세탁기 청소 제대로 하는 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3.3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촬영 및 편집 : 손승희 기자>

세탁기에 빨래를 분명했는데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면? 세탁기 청소가 필요하다. 세탁기는 많은 옷들을 깨끗하게 세탁해주기때문에 세탁기는 깨끗하다고 인식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세탁기도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하다. 물을 사용하는 만큼 자칫 관리를 소흘히하면 물때는 물론 곰팡이 등이 생기기 쉽다.

그런데 막상 세탁기 청소를 하려고보면 어디서 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다. 지금부터 세탁기 청소 제대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세탁기의 먼지망과 세제통을 분리하여 깨끗하게 씻어주자. 먼지망과 세제통은 살균효과가 뛰어난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깨끗하게 씻은 뒤에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여 다시 장착해주면 된다. 

또한 세탁기 구석구석은 칫솔을 이용해 닦아주면 된다. 평소에 손이 잘 닿지 않았던 부분도 칫솔을 이용해 꼼꼼하게 닦아주어야 한다.  

그렇다면 세탁조 청소는 어떻게 해야할까? 식초와 베이킹소다만 있으면 간단하게 가능하다. 종이컵기준으로 식초 한컵, 베이킹소다를 한컵 넣은 다음 세탁기에 있는 통세척 코스를 눌러주면 된다. 만약 세탁기에 통세척코스가 없다면 온수를 가득 받은 다음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넣고 세탁을 눌러준다. 그 상태로 몇시간 동안 불려준 다음 헹굼버튼을 이용해 깨끗하게 헹궈주면 세탁조 청소를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세탁기 청소를 하지않으면 결국 빨래에 냄새가 많이 나는 등 안 좋기때문에 반드시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한다. 그동안 세탁기 청소가 어려웠다면 이제부터 간단하게 청소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