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적성검사 알림 서비스 이용하세요
운전면허 적성검사 알림 서비스 이용하세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4.0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e-운전면허 -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해야하는데 기간을 놓쳤다? 실제로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하지않아 운전면허가 취소된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적성검사 갱신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우편물로 고지하고 있으나 많은 이들이 우편물을 보지 못했거나, 분실하는등 여러가지 이유로 놓치는 경우가 많다. 

결국 제기간에 적성검사를 갱신하지 못해 면허가 취소되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깜빡하는 운전면허 적성검사기간 알림, 다른 방법으로 받아 볼 수 없을까? 

바로 '운전면허 적성검사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간단한 신청으로도 운전면허 적성검사에 대한 정보를 우편물이 아닌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e-운전면허 -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알림서비스 신청을 누르면 된다. 본인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한 다음, 신청서를 작성하면 완료를 하면 간단하게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알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기간을 놓쳐 면허가 취소되는 일을 경험하지 않으려면, 미리 알림서비스 신청을 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