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헌터에 누리꾼 감동
오로라 헌터에 누리꾼 감동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2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스페셜' 오로라 헌터 편에 누리꾼 감동 "내 인생 버킷리스트에 추가"

21일 방영된 'SBS 스폐셜' 오로라 헌터 편이 누리꾼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북극권을 아름답게 수놓은 오로라와 이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길을 찾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소개한다.

 

▲ 북극권을 아름답게 수놓은 오로라와 이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길을 찾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소개한다.

오로라는 로마신화에 나오는 '새벽(여명의) 여신'의 이름이다. 마치 누군가 하늘에서 춤을 추는 듯한 모습에 실존하는 자연 현상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이를 신화 속의 이야기로 생각하곤 한다. 이에 북극권에는 이와 관련된 다양한 믿음들이 내려오고 있으며 때로는 '신이 노하는 것'이라 믿기도 하며 '하늘에서 전쟁이 난 것'이라 믿기도 한다.

그 어떤 자연 현상보다 신비롭고 경이로운 오로라의 장관에 많은 사람들이 일생에 단 한번 이 아름다운 빛의 축제를 보러 떠난다. 오로라를 통해 삶의 새로운 힘을 얻은 사람들, 하늘의 여명을 여는 빛, 오로라처럼 우주의 아주 작은 한 점인 인간들에게도 오로라는 여명을 열어준다.

캐나다 아이슬란드 노르웨이 시베리아를 잇는 오로라 대탐험이 펼쳐진다. 그리고 오로라를 통해 진정한 자신의 꿈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가슴 벅차고, 행복한 스토리도 전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