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제공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제공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4.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창동계올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마스코트 이모티콘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지난해 6월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를 발표한 뒤 이모티콘을 일반 배부를 해 큰 인기를 얻었다. 이에 마스코트 이모티콘을 추가로 배포하기로 한 것이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2018 평창'을 검색하여 친구추가 후 해당 이모티콘을 다운 받으면 된다.

이번에 제공되는 이모티콘은 동계스포츠 종목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수호랑 5종과 반다비 4종, 그리고 수호랑과 반다비가 함께 있는 이모티콘 3종으로 총 12종이다. 

단, 해당 이모티콘은 선착순 10만명에게 제공되며, 이모티콘은 누구나 사용가능하지만, 상업적으로 사용되면 안되며, 공식후원사 외 기업과 단체는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한편,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은 백호를 상징하는 캐릭터로, 수호는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 참가자, 관중들을 보호한다는 의미이며, 랑은 호랑이와 강원도 정선아리랑을 상징한다. 

동계패럴픽대회 마스코트 반다비는 반달 가슴곰으로, 의지와 용기의 동물로 반다는 반달의 의미이며 비는 대회를 기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