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주정차 단속 피하는 방법은?
불법 주정차 단속 피하는 방법은?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4.0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혹 차를 잠깐 주차했다가 단속에 걸린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불법으로 주정차를 해서 벌금을 내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운전을 하다보면 여기에 주정차를 해도 되는지 긴가민가 할때가 있다. 불법 주정차때문에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주목하도록 하자. 

먼저 기본적으로 주정차 가능여부는 노면표시에 따라 다르므로 미리 확인해야한다. 흰색 실선이 있는 경우에는 주정차가 가능하다. 노란색 점선이 있다면 5분간 정차는 가능하나 주차는 불법이다. 또한 노란색 실선이 있다면 요일과 시간에 따라 주정차 여부가 다르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마지막 노란색 2중 실선은 주정차 모두 금지된 곳이다. 

 

그런데 만약 내가 주차한 곳이 주정차가 가능한지 헷갈린다면?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어플을 다운 받아 이용해보자.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는 만약 내 차가 주정차하면 안되는 곳에 불법으로 주정차되어있다면 문자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주기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어플을 다운 받은 뒤 간단한 본인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이나 자주가는 지역을 설정해두면 된다. 

그동안 주정차때문에 고민이었다면 미리 주정차 노면표시를 정확하게 기억하고,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어플을 통해 미리 예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