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효기간 지난 모바일 상품권, 환불가능하다?!
유효기간 지난 모바일 상품권, 환불가능하다?!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4.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커피, 케익, 꽃, 옷 등등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간편하게 휴대폰에서 구입가능하며 전달 및 사용까지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나 최근에는 물품들도 다양해져 많은 이들이 즐겨찾고 있다. 

그런데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하다보면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품목 마다 차이가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유효기간이 짧기 때문에 쉽게 잊어먹기 쉽다. 보통 유효기간을 놓쳤다면, 아쉬워하며 그대로 삭제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유효기간이 지난 모바일 상품권도 환불이 가능하다. 

유효기간이 지난 모바일 상품권은 환불이 가능하지만 실제로 모르는 이들이 많다. 유효기간이 지난 모바일상품권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소멸시효가 완성되는 5년까지 미사용금액의 90%를 환불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권 발행업체에 환불을 요청하면 환불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상품권 사용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유효기간내에 3개월단위로 기간을 연장할 수 있기때문에 만약 기간내에 사용하지 못할 것같으면 미리 연장신청을 하면 된다. 연장신청은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있는 연장버튼을 누르거나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연장을 요청하면 된다. 

실제로 많은이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상품권은 유효기간이 지나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은 환불은 생각지도 못하고 지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유효기간이 지났더라도 환불받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