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7일 예약판매 돌입, 스펙은?
갤럭시S8, 7일 예약판매 돌입, 스펙은?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4.0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갤럭시S8 디자인 (출처 : 삼성전자)

갤럭시S8 예약판매가 7일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구매 신청자가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갤럭시S8의 출시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갤럭시S8에 대해 역대 예약판매 기록을 갱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대부분 유통점에서는 이름과 연락처를 받는 방식으로 이미 사전예약신청을 받고 있으며, 삼성전자 역시 가입신청을 받았다. 또한 알뜰폰 1,2위인 CJ헬로비전과 SK텔링크도 온라인 직영몰을 통해 예약판매를 받고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이들이 관심을 받고있는 갤럭시S8의 스펙은 어떨까? 실제로 삼성전자는 뉴욕에서 공개한 갤럭시S8에 대해 외신들의 반응은 아주 뜨거웠다고 전했다. 

5.8인치 갤럭시S8과 6.2인지 갤럭시S8+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화면크기에 대한 선택권을 넓혔다. 두가지 모델 모두 좌우 측면 테두리와 물리 하단키를 없애고 그 부분을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채웠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시원하고 넓은 대화면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갤럭시S시리즈 최초 홈버튼을 디스플레이 터치형으로 내장했다. 

또한 보안기능도 강화했다. 더욱 더 안전한 보안을 위해 지문, 홍채, 안면인식을 모두 갖췄으며, 지문인식 센서는 홈버튼을 없앰에 따라 후면카메라 옆으로 이동됐다. 

▲ 갤럭시S8 인공지능 빅스비 (출처 : 삼성전자)

눈에 띄는 점은 바로 '빅스비'이다 인공지능 빅스비로 인해 대화, 텍스트나 터치로 휴대폰과 소통하는 방법이 다양해졌다. 검색방법도 질문을 따로 할 필요없이 카메라를 통해 빅스비에게 보여주면 빅스비가 이해하여 소비자드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빅스비 전용튼은 왼쪽 모서리에 달려있으며, 버튼을 누르면 쉽고 간단하게 빅스비를 호출해 각종 명령을 입력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메라 성능도 개선되었으며, IP68등급 방수, 방진기능, 무선충전과 초고속 유선충전을 교차로 사용가능하다는등 전반적으로 모든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현재 갤럭시S8의 공식 출시일은 21일이다. 단 삼성전자와 이동통신 3사는 18일부터 예약가입자에 한해 개통이 가능하도록 한다고 전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