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발급 전, 이것만은 꼭 확인하세요
신용카드 발급 전, 이것만은 꼭 확인하세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4.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소비패턴 파악이 중요
 

현재 다양한 신용카드사는 물론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카드종류만 해도 어마어마하다. 보통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분들이 신용카드 발급을 하고 있다.

그런데 이들중에서는 대부분 지인이 추천했거나, 카드사 직원이 추천한 카드, 인기있는 카드등 이러한 이유로 카드를 발급받고 있다. 그런데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혜택이 다르기때문에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중요하다. 

신용카드를 발급받을때는 목적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는 카드나 할인이 많이 되는 카드, 기타 혜택이 많은 카드등등 자신이 목적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하여 카드를 선택해야한다. 

또한 신용카드를 발급할때는 가장 중요한건 자신의 소비패턴을 파악해야한다. 만일 같은 금액을 매달 결제하는 경우라도 운전을 하는 사람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 커피를 마시더라도 이용하는 카페가 다른 경우, 쇼핑 역시 이용하는 백화점에 따라 할인이 제공되는 카드가 다르다. 

 

카드는 종류가 다양함에 따라 대중교통 할인, 특정 카페를 이용할 경우 할인이 되는 경우등 혜택이 다양한다. 그렇기때문에 자신이 주로 어디를 이용하는지 잘 파악하여 자신이 자주쓰는 항목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좋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 금액 및 연회비를 따지는 것도 중요하다. 신용카드의 혜택을 받으려면 일정금액 이상의 전월 이용실적을 요구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자칫 혜택만 보고 발급을 했다가 전월 이용실적 금액에 충족시키지못해 할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다 다반사이다. 연회비의 경우 혜택이 많을 수록 연회비가 비싼 경우가 많으니 연회비를 낼 만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잘 확인하고 발급받아야한다. 

그렇다면 할인혜택이 많은 카드를 여러장 발급받는 것이 좋을까? 카드는 많은 것보다 1~2장이 적당하다. 카드를 집중적으로 사용하여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건 물론, 많은 카드는 연회비 부담이 클 수 있다. 또한 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받을 가능성도 있기때문에 많이 발급받는 것은 좋지않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신용카드를 발급받은 뒤 혜택을 찾아보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제는 미리 꼼꼼하게 따져보고 발급받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