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어플] 현명한 소비생활을 위한 어플 '행복드림'
[추천어플] 현명한 소비생활을 위한 어플 '행복드림'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4.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유해정보 확인부터 피해구제 신청까지 한번에
▲ 행복드림 어플 캡쳐

여러가지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이 제품은 안전할까?라는 의문을 가지게 된다. 최근 뉴스에는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에 유해한 성분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불안해한다.

특히나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라면 아이가 먹는 음식부터, 장난감, 옷등 모든 부분이 신경이 쓰인다. 그렇다고 매일매일 제품마다 검색해볼 수 도 없는 노릇이다. 그동안 제품에 유해성분이 없는지 고민이었다면, 제품유해정보 확인부터 피해구제 신청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어플 '행복드림'을 이용해보자.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들이 안전한 소비를 돕기위해 제품유해정보 확인부터 피해구제 신청까지 가능한 '행복드림 '어플을 개발하였다. 행복드림 어플에는 바코드나 QR코드를 실행하여 해당 제품을 검색하면 유해정보 및 이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행복드림 어플 캡쳐

위해/인증정보, 리콜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상품에 대한 등록 및 조회도 가능하다. 자신이 관심있는 제품을 등록 후 추후에 해당제품에 리콜정보가 발생하면 어플을 통해 해당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만일에 소비자가 피해를 입었다면 따로 피해구제를 신청하지않아도 행복드림 어플을 통해 바로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피해가 발생하면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소비자들이 많지만 아직까지도 피해가 발생하면 절차가 어렵고 복잡하다고 생각해서 포기하는 이들이 많으며, 어디서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다.이제부터라도 유해정보 확인부터 피해구제 신청까지 한번에 가능한 행복드림 어플로 똑똑하게 소비생활을 해보도록 하자. 

행복드림 어플은 앱 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 모두 다운이 가능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