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에 관심이 있다면? 온라인 과학기자단 신청해요
과학에 관심이 있다면? 온라인 과학기자단 신청해요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4.0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구과학관, 제2기 온라인 과학기자단 모집
▲ 제1기 국립대구과학관 과학기자단 발대식 (사진 = 국립대구과학관 제공)

국립대구과학관은 오는 5월 2일까지 ‘제2기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 과학기자단’을 모집한다. 

온라인 과학기자단은 과학관에서 개최하는 각종 전시, 행사, 교육프로그램 등에 참가해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을 즐기고 이를 체험기사, 인터뷰기사, 영상기사 제작 등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학생부문(초등학생 4학년 이상~고등학생)과 성인부문이며, 평소 글쓰기, 사진 찍기 등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사람, SNS를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람, 과학에 흥미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선발된 기자단원들은 올 한해 과학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자증, 기자수첩 등 취재물품과 취재활동 등의 혜택을 받는다. 

추가로 해단식이 열리는 오는 12월까지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단원들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기자 표창(국립대구과학관장상)과 팀미션 우승팀, 개인미션 우승자에겐 별도 포상도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해당서류를 작성하여 5월 2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오는 5월 12일 발표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