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용 무상점검 받으세요
자가용 무상점검 받으세요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4.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주차장 옆에서 11일 진행
▲ 자가용자동차 무상점검 현장 위치도 (사진 = 대구시 제공)

대구광역시와 대구제일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은 비상업용(자가용) 자동차(승용,승합,화물자동차)를 대상으로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무상점검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옆 주차장에서 실시한다.  

점검내용은 대구제일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의 정비요원이 자동차의 조향장치, 제동장치, 주행장치, 엔진, 배터리 등을 점검 후 현장에서 무상점검표를 교부하고 자동차 상태를 소유자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준다.

특히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워셔액을 무상으로 보충하고 윈도우 브러시 및 각종 전구 등 소모성 부품도 현장에서 무상으로 교환해주며, 타이어 마모상태도 꼼꼼하게 확인해준다.

아울러 이번 무상점검은 장거리 운행을 위한 차량관리와 안전운전 요령을 안내하고, 안전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등화류 등 각종 불법 부착물도 무상으로 제거해줄 예정이다.

이번 무상 점검은 교통사고 30% 줄이기 특별대책의 일환으로, 봄 행락철자동차정비 점검에 대한 인식을 높여 시민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돕고 안전한 자동차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