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 빨리 말리는 꿀팁, 맥주병이면 OK
운동화 빨리 말리는 꿀팁, 맥주병이면 OK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4.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화 세탁은 생각보다 귀찮고 번거롭다. 많은 이들이 운동화를 전문세탁소에 맡기는 경우가 있는 반면, 집에서 직접 운동화 세탁을 하는 경우도 많다. 운동화는 여러가지 얼룩등을 지워야하기때문에 세탁하는 것도 힘들지만 그에 못지않게 운동화를 오랜시간 말려야되기때문에 힘이 든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운동화를 빨리 말릴 수 있을까? 주병면 있으면 그냥 말릴때보다 빨리 말릴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수분흡수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신문지를 먼저 바닥에 깔아준 다음, 맥주병에 세탁한 운동화를 걸어서 말리면 된다. 이때 평소 운동화를 말릴때처럼 햇빛에 두면 된다. 
 

 

맥주병에 운동화를 걸어서 말리면 통풍이 잘 되고 물기가 빨리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맥주병 색깔이 갈색병이기때문에 햇빛을 더 많이 흡수하게 된다. 맥주병이 햇빛에 가열이되면서 병속에서 데워진 공기가 운동화로 들어가기때문에 운동화를 빨리 마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다. 

맥주병을 이용해 운동화를 말릴 경우, 그냥 말릴때보다 2~3시간정도 단축해서 말릴 수 있다. 앞으로 운동화를 빨리 말리고 싶다면 맥주병을 이용해 빠르게 말려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