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117로 도움 요청하세요
학교폭력 117로 도움 요청하세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4.1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새학기도 벌써 한달이나 지났다. 모두들 새로운 친구와 환경에 적응하여 잘 지내면 좋지만 모두 성격, 외모, 취미등이 다르기때문에 소외되는 친구가 생기기 마련이다. 

그런데 문제는 학교폭력이 발생할때이다. 학교폭력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학교폭력을 견디지 못해 자살하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다. 만약 내가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됬다면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먼저 학교폭력은 물리적인 폭력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따돌림이나 강제적 심부름, 강금, 협박, 명예훼손등등 포갈적인 개념이다. 

만약 내가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됬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누군가에게 말하기도 창피하기때문에 혼자서 끙끙앓는 경우가 많지만 혼자서 해결하기에는 쉽지않다. 
 

▲ 117 CHAT 어플 캡쳐

학교폭력을당하고 있다면 즉시 117 학교폭력 신고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좋다. 국번없이 117번으로 전화를 하거나 안전드림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 또는 직접 센터를 방문하는 방법도 있다.

특히나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없는 이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학생들도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만큼, 어플 117 CHAT를 다운받아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해당 어플은 24시간 운영되기때문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혼자서 해결하기에는 막막한게 현실이며 혼자서 고민만한다고 결코 해결되지 않는다. 이럴때일수록 용기내어 117에 도움을 요청해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