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령시한방문화축제, 놀러오세요
약령시한방문화축제, 놀러오세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4.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대구시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5월 3일부터 7일까지 대구 약전골목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 대표 한방축제로 자리잡은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는 올해 40회째를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는 2001년부터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우수 및 유망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어 우리나라 대표 한방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축제의 주제는 약령시愛 꽃 피는 건강한 젊음! 이란 주제로 200가지 한액재 전시등 한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관람객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약령청춘투어, 황금경옥고를 찾아라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나 올해에는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시민들의 아이디어와 포그램을 축제에 반영하여 변화를 줬으며 지난해에 지적되었던 몽골부스는 일부 의견을 수렴하여 축제장에 초가와 기와등 전통적 형태의 부스로 변화를 줄 예정이다. 

또한 축제에서 절대 빠질 수없는 먹거리중에서도 기존의 메뉴에 한방재료를 가미한 홍삼 수제츄러스, 한방쌀 씨앗핫도그등 간편 먹거리와 한방을 재료로한 간편 요깃거리인 황기육수 메밀묵채, 한방 순대등을 선보인다. 

약령시 전통프로그램인 한약사 주관으로 진행하는 '韓方 환 만들기’와 '한방힐링센터'를 운영하며, 사상체질별로 체질진단기를 통한 체질진단과 전문가에게 유의사항등을 조언받아 각자 체질에 맞는 '한방 약차 만들기'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에 진행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는 대구 약령시에서만 만날 수 있는 '200가지 한약재 전시관'과, 한방보물찾기인 '황금 경옥고를 찾아라'가 진행된다. 황금 경옥고를 찾아라는 대형 콩밭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사람에게 약령시 전통 경옥고를 선물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韓方 철인3종 경기’, '약령청춘투어', '약첩 빨리싸기 및 약달기 대회', '오감만족 한약방 직업체험'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