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와 결재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팁팁
결제와 결재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팁팁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4.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다. 여러가지 단어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많이들 헷갈려 하는 단어가 바로 '결제'와 '결재'이다.

두 단어는 소리도 비슷하기때문에 많이들 헷갈려한다. 두 단어를 상황에 맞게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면 자칫 망신을 당할 수 있으므로 확실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다. 그런데 어떻게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

▲ 출처 : 트위터 @earthworm

한 트위터에서는 결제와 결재를 헷갈려하는 많은 분들을 위한 팁을 공개해 화제이다. 트위터에 따르면 결(이 돈을 다 제(가 썼다고요?)와 결(과정 씨발) 재(수없는 새끼)로 표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즉, 결제(決濟)돈을 주고받는 거래관계를 완료하는 것을 말하며, 결재(決裁)서류나 보고서등을 상관에게 허가 및 승인을 받을 때 사용하는 단어이다. 예를 들면 '카드 결제일이 언제야?' 일때는 결제를 사용해야하며, '과장님 결재 부탁드립니다'일때는 결재를 사용해야한다. 

비슷한듯 하지만 다른 결제와 결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팁으로 확실하고 구분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