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무청, 병역정책 홍보 나서
대구경북병무청, 병역정책 홍보 나서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4.18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역정책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공모전 홍보물 200여개 배부
▲ 18일 입영문화제서 병무청 임직원들이 홍보물을 배부하고 있다. (사진 = 대구경북병무청 제공)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18일 입영문화제와 지하철 역사서 병무청의 각종 병역정책 홍보에 나섰다. 

이번 병역정책 홍보는 입영문화제와 지하철 역사를 찾은 약 1000여명의 입영장정 가족, 친구와 시민에게 병역정책을 담은 리플릿과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홍보물을 나누어 주는 등 병역정책 등을 홍보했다.

▲ 대구경북병무청 이은식 입영과장이 홍모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대구경북병무청 제공)

어린이들에게 그림·글짓기 공모전에 대한 홍보물 약 200여개 등을 배부하여 많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사기도 했다.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은 올해로 7회째가 되며 주제는 ‘손끝으로 전하는 나라사랑하는 마음’이며 나라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4월 3일부터 5월 24일까지이며 응모자격은 기존 초등학교 3~6학년으로 작품 규격은 그림은 8절지 크기에 크레용, 수채물감 등 초등학생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재료를 사용하면 된다. 

글짓기 부문는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의 분량으로 수필, 기행문 등 주제에 맞게 표현하면 되고, 완성된 글과 그림은 대구경북병무청 운영지원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병역이행 과정 및 절차를 물어보는 가족, 친구들에게는 병무상담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한 부모 기자단과 병무청 임직원은 입영문화제를 찾은 입영장정 가족과 친구에게 롯데리아와 맺은 할인 협약 쿠폰을 나누어 주고, 굳건이와 추억의 포토타임을 갖는 등 모범 병역 이행자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