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옷장 서비스 개시, 면접 정장 빌려드려요
희망옷장 서비스 개시, 면접 정장 빌려드려요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4.1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부터 신청…전문가 피팅과 코디 등도 제공
 

대구시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희망옷장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전했다.

최근 경기침체 및 고용여건 악화로 청년실업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대구광역시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과 손잡고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것으로, 희망옷장서비스는 오는 25일부터 신청을 받아 5월 2일부터 면접정장 대여가 가능하다.

대상은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35세 이하 청년구직자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연 2회, 대여일로부터 3박 4일간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대여 품목은 남녀 정장세트,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벨트, 구두 등이며 무료대여는 물론, 패션 전문가의 피팅과 코디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구직자는 오픈예정인 4월 25일 대구시 면접정장 무료대여 홈페이지 또는 대구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대여 5일전에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을 완료한다음엔는 예약된 시간에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을 찾아 대여를 하면 된다. 

대구시는 면접정장 대여 사업이 활성화를 통해 시민과 사회의 자발적인 정장 기부를 유도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청년에게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