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좋은 생수 고르는 꿀팁
마트에서 좋은 생수 고르는 꿀팁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4.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합음료 VS 먹는 샘물
 

요즘은 집에서 물을 끓여마시거나 정수기를 이용해 물을 마시는 분들도 많지만, 마트에서 대량으로 생수를 구입해서 마시는 가정들이 많다.

대부분 물은 똑같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일반적으로 가격이나 용량, 또는 브랜드를 보고 생수를 구입하곤 한다. 그런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생수도 모두 같은 것이 아니다. 생수에도 차이가 있기때문에 잘 알아보고 좋은 생수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좋은 생수는 어떤 것일까?  

좋은 생수를 고르는 방법은 간단하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라벨을 확인하면 된다. 식품유형을 살펴보면 '혼합음료'라고 적인 것과 '먹는 샘물'이라고 적힌 것으로 나뉘게 된다. 

이때 '혼합음료'라고 적힌 것은 미네랄이 없는 증류수에 첨가물을 넣은 것이며, '먹는 샘물'이라고 적힌 것은 미네랄이 함유된 일반적인 생수인 것이다.  

좋은 생수를 고르기위해서는 반드시 라벨을 살펴보고 혼합음료인지 먹는 샘물인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