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어플] 미세먼지 확인어플 '미세미세'
[추천어플] 미세먼지 확인어플 '미세미세'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4.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세미세 어플 캡쳐

최근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미세먼지이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지면서 미세먼지를 예방해주는 마스크부터 공기청정기등 다양한 관련제품들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를 바로 통과하는 특성때문에 기관지, 폐, 호흡기에 염증을 유발한다. 특히나 1군 발암물질로 지정된 만큼 인체에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미세먼지 농도를 잘 모르고 그냥 외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건강을 위해서라도 미세먼지 농도를 미리 확인하고 외출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간단하게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 '미세미세'를 소개한다.

▲ 미세미세 어플 캡쳐

미세미세어플은 오늘의 미세먼지가 어느정도인지 간단하게 알려주는 어플이다. 미세미세 어플은 미세먼지 농도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으로 알려주며, 현재 위치와 시간에 맞게 미세먼지 농도의 정보를 알려준다.

홈 화면에는 통합대기 환경지수는 물론, 초미세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홭안소, 아황산가스의 수치도 알 수 있다. 이외에도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와 함께, 다른 사람들에게 미세먼지 정보를 알려주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기능'도 있다. 

매일 미세먼지 농도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미세먼지 확인어플 미세미세로 외출전 미세먼지 농도를 꼭 체크하고 외출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