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병으로 종아리 밀기, 과연 효과는?
맥주병으로 종아리 밀기, 과연 효과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4.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너도나도 할 것없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잘 안빠지는 부위가 있다. 그중의 한 곳이 바로 종아리 근육, 일명 종아리 알이라고 불리는 부분이다. 종아리에 알이 있으면 각선미가 예뻐보이지 않기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신경쓰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종아리 알은 잘 빠지지 않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 그중에 대표적인 방법이 맥주병으로 종아리 밀기, 랩 감기등이 있다. 그런데 이러한 방법이 효과있을까? 

많은 전문가들은 효과가 없다고 설명했다. 맥주병으로 다리를 밀면 혈액순환과 부종 예방에 일시적으로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직접적으로 종아리의 근육이 없어지거나, 둘레가 감소하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또한 맥주병 밀기 방법과 함께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랩으로 종아리를 감싸는 것은 오히려 혈액 순환을 방해하기때문에 다리가 붓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 삼가하는 것이 좋다. 아름다운 다리라인을 위해 했던 방법이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종아리때문에 고민이라면 평소 생활습관을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평소 몸이 잘 붓는 편이라면 싱겁게 먹는 것이 좋으며, 평소 다리를 꼬지않고 앉아야 한다. 또한 너무 꽉끼는 옷은 혈액순환을 방해함으로 가급적 입지않는 것이 좋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위해서 가벼운 스트레칭, 반신욕등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