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안나오는 볼펜 되살리는 꿀팁
잘 안나오는 볼펜 되살리는 꿀팁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4.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촬영 및 편집 : 손승희기자>

볼펜을 급하게 사용하려고보니 볼펜이 안나와서 짜증난 적 있을 것이다. 혹시 잉크가 없나해서 살펴보면 대부분 잉크가 있는데도 볼펜이 안 나오는 경우가 많다. 이는 잉크가 굳어서 안 나오는 것으로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먼저 뜨거운 물을 이용하면 된다. 비닐봉지에 볼펜을 넣은 다음, 뜨거운 물에 약 10분정도 넣어주자. 이때 주의할 점은 볼펜심이 아래방향으로 향하게 뜨거운 물에 넣어주어야 한다. 이렇게 볼펜을 넣어주면 굳은 잉크가 뜨거운 물로 인해 녹기때문에 볼펜이 다시 잘 나오게 된다. 

그 다음 방법은 라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볼펜 촉에 직접 라이터로 가열해서 굳은 잉크를 녹이는 방법으로 역시 효과가 있다. 하지만 너무 오래 가열할 경우에는 볼펜 촉이 녹아 볼펜을 망가트리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 

그동안 갑자기 잘 안나오는 볼펜때문에 짜증났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해보자. 자세한 사항은 동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