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 와이파이 신호 강하게 만드는 방법 4가지
공유기 와이파이 신호 강하게 만드는 방법 4가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5.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부턴가 공유기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졌다는 것을 느낄 때가 있다. 공유기의 문제일까? 와이파이 신호를 강하게 만드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한다.

1. 위치 UP
집에 공유기 와이파이를 설치할 때는 주로 사용하는 장소에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집안 여기저기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원한다면 사용하는 공간의 중심부에 설치해두는 것이 좋다.
 
2. 바닥 NO
공유기는 바닥과 거리가 있는 곳에 두는 것이 와이파이 신호를 더 강하게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즉, 바닥에 두는 것보다 의자나 책상 위에 올려놓는 것이 좋다. 이때 철제로 된 가구는 와이파이 신호를 약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하자.
 
3. 근처 가전제품 NO
공유기 근처에 가전제품이 있는지 살펴보자. 전자레인지와 무선전화는 와이파이 신호를 약하게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가전제품으로 공유기 옆에 두지 않도록 주의하자.
 
4. 안테나 90˚
최신 공유기에는 안테나가 없는 것이 많지만,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 와이파이에는 아직 안테나가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공유기 안테나는 수평, 수직 등 다양한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지만 수직으로 세워 놓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어느 날 문득 와이파이 속도가 느려지거나 신호가 잘 잡히지 않는다면 공유기가 어디에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고 주변에 와이파이 신호를 방해하는 요소는 없는지도 잘 살펴보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