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구 경북의 발전을 위해서 뽑아달라'
문재인 '대구 경북의 발전을 위해서 뽑아달라'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5.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8일 대구백화점을 찾은 문재인 대통령 후보 모습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문재인이 선거일을 하루 앞두고 대구를 찾았다.  

문재인은 5월 8일 오후 2시에 대구 중구에 있는 대구백화점 앞 광장에서 "내일 대통령선거에서 투표혁명 대구 경북이 완성시켜 달라"고 역설했다. 

문 후보는 이어 "대구·경북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저 문재인에게 표를 몰아주셔야 한다"라며 "그동안 대구·경북은 새누리당을 밀어줬지만, 너무 힘들고 아팠다. 전국에서 무려 24년간 경제 꼴찌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민주화를 선도해온 대구다. 이제 되살려야 하지 않나"라며 "대구·경북 발전은 누구인가"라며 자신을 향한 지지를 호소했다.

문 후보는 이곳에서  “이웃나라에도 당당한 대통령이 되겠다”며 “일본에는 ‘위안부 합의 잘못됐다’ 중국에게는 ‘미세먼지 당신들도 책임있다’ 미국에게는 ‘한반도 평화 함께 만들자’ 북한에게는 ‘핵이냐 남북협력이냐 선택하라’ 당당하게 압박하고 설득하겠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 문재인의 득표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대한민국을 바꾸는 힘은 커진다"라며 "이제 양단간에 결정을 내려달라"라고 촉구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