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숨은 꿀팁공개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숨은 꿀팁공개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5.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팁뉴스(by 크리에이터 전종호)

아이폰 유저이지만 아이폰 기능들을 자세히 모르는 이들이 많다. 오늘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숨은 꿀팁을 공개한다. 

먼저 문자를 입력하다보면 오타가 나서 다 지워야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 하나하나 지우기 귀찮다면 폰을 흔들면 된다. 폰을 흔들면 실행취소 버튼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실행취소를 누르면 문자가 다 지워진다. 

역시 메일을 사용할때도 비슷하다. 지우고 싶은 메일을 선택한 후에 아카이브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된다. 그런데 만약 삭제한 메일을 복구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역시 폰을 흔들어주면 아카이브 실행취소 버튼이 생기게된다. 실행취소 버튼을 누르면 삭제된 메일이 복구된다. 

이외에도 아이폰 나침반 기능이 있는데 이때 오른쪽으로 넘기게되면 수평계와 각도계도 나오기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사진을 찍을때 찍고자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더블클릭을 하면 노란색 네모박스와 버튼이 나타나는데 이때 버튼을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문자를 보낼때 대문자로만 보내고 싶다면 자판 왼쪽하단에 위치한 화살표모양을 누르면 된다. 한번 누르면 한글자에만 대문자가 적용되기때문에 모든 글자를 대문자를 입력하고 싶다면 화살표모양을 더블 클릭하고 입력하면 모든 문자를 대문자로 입력할 수 있다. 

보다 아이폰 숨은 꿀팁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다면 동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