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컨텐츠 1탄 : 생딸기우유
요리컨텐츠 1탄 : 생딸기우유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5.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팁뉴스(by 크리에이터 전종호)

요즘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생딸기우유이다. 실제로 유명한 생딸기우유를 판매하는 카페에서는 연일 품절이 되는 상황도 벌어지고 있다. 그런데 집에서 간단하게 생딸기우유를 만들 수 있다. 오늘은 팁팁뉴스의 요리컨텐츠 제1탄 생딸기우유 레시피를 소개한다. 

준비물은 딸기, 우유, 설탕, 그리고 생딸기우유를 담을 공병을 준비하면 된다.

설탕은 흑설탕이나 갈색설탕으로 하면 색이 안 이쁘게 나올 수 있으므로 백설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딸기의 경우에는 무른 딸기는 사용가능하지만, 냉동딸기를 사용할 경우 나중에 냉동딸기가 녹으면서 우유랑 물이 층이 분리되기때문에 맛이 떨어질 수 있기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만드는 방법은 먼저 딸기를 꼭지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준 다음 딸기를 얇게 채를 썰어준다. 이렇게 얇게 썰어야 나중에 설탕을 넣었을때 딸기에 잘 흡수가 되기때문이다.  

그 다음 설탕은 딸기비율에 맞게 적당량을 넣어 잘 섞어준다. 공병에 설탕을 버무린 딸기를 넣고 우유를 넣는다. 우유를 넣을때도 간을 보면서 넣어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잘 섞어주면 완성된다. 

이제 집에서도 맛있는 생딸기우유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자세한 레시피는 동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