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보건소 혜택들
나만 몰랐던 보건소 혜택들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5.2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보건소보다는 일반 병원을 찾는다. 간단한 검사나 예방접종을 위해서만 보통 보건소를 방문하는 가운데, 보건소에는 우리가 모르고 지나쳤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임신을 계획한 부부들은 보건소의 산전검사를 무료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혈압, 혈당, 빈열, 매독, 에이즈 등 여러항목을 꼼꼼하게 검사한다. 

임산부는 일정기간 보건소 복부 초음파가 무료이며, 태아혈청 기형아 검사, 임신성 당뇨 검사도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임신초기 엽산제가 필요할 경우에는 엽산제를, 그 이후 분만까지 철분제를 무료 제공한다. 

금연을 결심했는데 힘들다면 보건소의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면 된다. 맞춤형 금연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며 일산화탄소 측정검사를 실시하고 니코틴패치 등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보건소에서도 물리치료를 받을 수 있다. 진료비도 통상 2,000원이하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운데, 보통 예약제로 진행하기때문에 미리 예약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치매조기검사는 60세이상 무료이며, 골다공증 검사는 65세이상 무료로 진행된다. 더불어 치매가 걱정된다면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치매지원센터를 이용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임산부를 위한 무료출산준비 교실, 대사증후군 무료검진 등 다양한 혜택들이 있다. 단, 지역마다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기때문에 이용하기 전 미리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