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무청, 어린이그림·글짓기 공모전 마감임박
대구경북병무청, 어린이그림·글짓기 공모전 마감임박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5.2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4일까지 접수 가능해..
▲ 출처 : 대구경북지방병무청 홈페이지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이 제7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 마감기간은 이달 24일로 관심있는 어린이라면 서둘러 접수해야한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군 장병들에게 응원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을 실시한 것으로 접수기간은 4월 3일부터 5월 24일까지이다. 

지원자격은 국내의 경우 3~6학년 초등학생과 동 연령대 홈스쿨링 청소년이며, 해외의 경우 한국국제학교에 재학중인 초등학생이다. 공모주제는 손끝으로 전하는 나라사랑 작은 마음이다. 

작품규격의 경우 그림은 8절지 도화지에 크레용, 수채물감 등으로 표현가능하며, 글짓기의 경우 200자 원고자 10매이내, 수필, 기행문 등 자유형식으로 가능하다. 단 그림의 경우 나라사랑 주제로 웹툰 응모가 가능하며 규격 및 요건은 그림분야와 동일하다. 또한 글짓기의 경우 워드 등 출력물은 응모 불가능하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완성된 작품은 5월 24일까지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은 6월 초 작품 심사가 이루어지며, 6월말~7월초 시상식 행사를 가진다. 이날 입상자에게는 국방부장관상, 병무청장상, 지방병무청장  및 소정의 부상이 지급되며, 7월 이후에는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경북병무청 홈페이지 또는 병무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