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네일, 올바른 제거가 중요해
젤네일, 올바른 제거가 중요해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5.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못된 방법은 손톱에 악영향
 

여름을 맞아 손톱과 발톱에 네일을 하는 이들이 많다. 젤네일은 일반 매니큐어처럼 손톱에 발라 자연건조 시키는 방법의 네일이 아니라 젤 타입을 제품을 손톱에 발라 자외선에 의해 단단하게 굳게하는 방법의 네일이다. 

요즘에는 금방 벗겨지는 일반 네일보다는 오랫동안 지지속되는 건 물론 오랜시간 광택이 유지되면서 흠집이 적게나는 등 장점이 많아 젤네일을 선호하는 분이다. 실제로 네일샵에는 젤네일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으며, 일반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도 출시되었다. 

그런데 젤네일을 자주하는 분들은 젤네일 제거비용이 아깝다며 셀프제거하는 이들이 많다. 올바른 방법으로 제거하면 상관없지만 이들 중 많은 이들은 전용리무버를 사용하지않고 억지로 젤네일을 떼어내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억지로 잡아뜯게 되면 여러겹으로 이루어진 손톱의 표면이 떨어지면서 지저분하게 되는 것은 물론, 건조하게 되는 등 각종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무리하게 억제로 뜯어서는 안된다.  

젤네일은 일반 네일보다 손상이 많이가기 때문에 무엇보다 올바른 제거가 중요하다. 전용샵을 방문하여 젤네일 제거를 받거나 전용젤네일 제거제를 사용하여 손톱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잦은 젤네일은 손톱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사후관리를 제대로 하지않으면 손톱 끝이 쉽게 갈라지거나 부러지는 조갑박리증이나 손톱이 녹색 빛으로 변하는 녹농균에 감염될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