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 반려동물 박람회 '대구펫쇼'
국내최대 반려동물 박람회 '대구펫쇼'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7.05.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개 업체, 550부스 규모로 진행
▲ 대구펫쇼 모습 (현장취재 사진 : 김대근기자)

반려동물에 관한 모든 것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제11회 대구펫쇼가 5월 27일~2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렸다. 

국내최대 반려동물 박람회인 대구펫쇼는 대구시수의사회와 한국펫사료협회, 엑스코 주관으로 열렸으며,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수 많은 시민들이 대구펫쇼를 찾아주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대구펫쇼를 찾은 시민들 (현장취재 사진 : 김대근기자)

이번 제11회 대구펫쇼는 반려동물 관련업체 100여개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550개의 부스규모로 많은 이들이 참여하여 반려동물에 관한 다양한 사료, 미용, 패션용품 및 액세사리 등을 선보였다.  

또한, 국제 도그쇼, 애견미용사대회, KKF인명구조견 훈련시범, 미니 동물원, 애견달리기 등 박람회를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특히나 대구시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행사에는 어린이 수의사체험은 물론, 동물건강상담, 건강관리 세미나 등이 마련되었으며, 수의사회에서 운영 중인 동물보호센터 유기동물에 대한 입양 상담과 접수도 진행되었다. 
 

▲ 대구펫쇼에서 진행된 이벤트 (현장취재 사진 : 김대근기자)

박람회를 찾은 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선착순 100여명에게 사료를 제공하는 '선착순 사료이벤트'와, 대구펫쇼 전시장내에서 사진찍고 해시태그 #대구펫쇼와 함께 자신의 SNS에 올리는 분들 중 선착순 60명에게는 지그니츄 껌을 제공하는 '포토이벤트', 고양이 집사를 인증하는 선착순 50명에게는 캣츠미어 고양이 주식캔을 제공하는 '고양이집사 인증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대구펫쇼에는 사물인터넷 로봇제작업체 구루가 국내최초 간십급여, 술레잡기 등의 기능을 답재한 반려동물 돌봄 스마트 로봇을 선보였으며, 폴리파크업체는 무독성, 무자극 살균탈취제 에브리데오를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