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은?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6.0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게티는 파스타의 한 종류
 

파스타와 스파게티는 이탈리아 주식에서 세계적인 음식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음식점에 가면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와 스파게티를 만날 수 있는 만큼 우리에게도 아주 익숙한 요리이다. 그런데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정확한 차이를 모르는 이들이 상당하다. 파스타=스파게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않다. 스파게티는 파스타의 한 종류이다. 

파스타는 밀가루 반죽으로 만든 모든 음식을 총칭하는 이름으로 굵기, 모양, 소스, 재료등에 따라 150~300개의 파스타가 존재한다.

대표적으로는 롱파스타와 숏파스타로 나뉘게 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스파게티면은 롱 파스타에 속하며 가장 대중적인 것이다. 롱파스타에는 페델리니, 스파게티니, 스파게토니 등이 있으며 숏파스타에는 펜네, 푸실리, 마카로니등이 있다.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파스타의 한 종류인 스파게티는 한국에게 인기가 많다. 처음에 우리나라에 카르보나라, 토마토스파게티 등이 들어왔을때 많은 이들이 스파게티라고 부르게 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자연스럽게 파스타가 스파게티라는 인식을 하게 된 것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