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어플] 대구시 안심귀가 택시 어플
[추천어플] 대구시 안심귀가 택시 어플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6.0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택시안심귀가서비스 통합 어플 시행
▲ 대구시 안심귀가 택시 어플 캡쳐

늦은 시간 택시를 타는 것이 괜히 불안할때가 있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늦은 시간 사고를 당하기때문에 특히나 여성이나 학생들이 불안해한다. 이에 대구시는 늦은 시간에도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택시 안심귀가서비스 통합앱을 구축했다. 

현대 대구시 택시 콜업체를 통합하여 만든 택시안심귀가서비스 어플은 6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콜업체인 한마음콜, 운불련호출, 크로바호출, 천사.아리랑호출, 정법호출, 미소친절등의 희망하는 업체의 동의를 얻어 어플을 구축하였으며, 택시를 이용하고자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해당 어플을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대구 콜택시를 전화 혹은 해당업체 어플로 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대구 택시안심귀가서비스 통합애은 대구시내의 각종 콜택시를 한곳에 모아두었기때문에 원하는 콜택시를 손쉽게 부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요금 4000원이상일 경우에는 콜비가 무료이기때문에 부담없이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혹시나 불안한 이들을 위해 안심귀가 서비스는 안심귀가 앱을 실행하면 안심알리미(한마음콜) 또는 안심귀가설정(운불련)을 통해 자동으로 택시 탑승정보를 미리 설정된 사람에게 보낼 수있다. 또한 콜택시가 아니더라도 택시정보 조회를 통해 차량번호, 기사명, 탑승시간등을 원하는 사람에게 문자로 전송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든 택시는 카드결제가 가능하기때문에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구 택시안심귀가서비스 통합앱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대구광역시 안심귀가, 안심귀가 통합앱을 검색하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다. 

그동안 늦은 시간 택시를 타는게 두려웠다면 시민들의 귀갓길을 안전하게 밝혀주는 대구시 안심귀가 택시 어플을 이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