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켓 꿀팁, 사소하지만 꼭 지키자
에티켓 꿀팁, 사소하지만 꼭 지키자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6.0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팁뉴스(By 크리에이터 전종호)

에티켓이란 사회, 문화가 요구하고 있는 기본적인 예절을 서로간에 지키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사소하지만 에티켓을 지키지 않는 이들이 많다. 그래서 오늘은 개념인이 되기위한 사소하지만 중요한 에티켓 꿀팁을 소개한다. 

1. 차를 빌렸다면 감사의 표시로 기름을 가득 넣어서 돌려주는 것이 좋다. 
2. 만약 주변에 누군가가 불편해 한다면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3. 누군가 커피나, 음식을 사준다면 1주일안으로 갚아주는 것이 좋다. 
4. 친구 등 지인이 집안일을 도와줬다면, 보답으로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자.
5. 빌린 돈은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상대방이 말하기 전에 미리 갚는 것이 좋다. 
6. 남의 집에서 신세를 졌다면, 떠날때는 이불을 개는 등 청소를 해야한다. 
7.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언성을 높이면 안되며, 조용히 해야한다.
8. 누군가 자신을 초대해 음식을 대접해주겠다고 하면 가만히 앉아있지말고 조금이라도 도와주자.
9. 공공장소에서 영상이나 음악을 감상할때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꼭 사용하도록 하자.
10. 만약 피자나 치킨 등의 음식이 한 조각 남아있다면 음식을 사준 사람에게 양보하자. 
11. 연인 사이에서 문자로 이별통보를 하지말자. 
12. 다른 사람의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빌릴 경우에는 마음대로 보지말고 사생활을 존중하도록 하자.
13. 만약 전화를 못 받는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메시지를 남기자. 
14. 빌린 책은 반드시 반납해야한다. 

사소하지만 많은 이들이 지키지않는 에티켓, '나 하나 쯤이야 괜찮겠지'라는 생각은 버리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사소하지만 중요한 에티켓을 꼭 지키도록 노력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