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씨 간단하게 발라내는 꿀팁
수박씨 간단하게 발라내는 꿀팁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6.1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박의 검은 줄에 따라 잘라주면 OK
 

여름철 대표과일 중의 하나는 바로 수박이다. 수박은 당도가 높고 영양가도 풍부하여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수박은 다양한 효능이 있다. 수박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하다. 라이코펜은 항산화제로 유해산소를 막는 효능이 있다. 또한 수박에 풍부한 시트룰린성분은 동맥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피부미용, 이뇨작용, 다이어트 효과 등등 효능이 많다. 

수박이 맛있지만, 먹다보면 수박씨를 발라먹기 귀찮아 먹기를 꺼리는 분들이 있다. 그런데 수박씨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어 화제이다. 

수박씨를 발라내는 꿀팁은 비교적 간단하다. 바로 수박을 자를때 수박의 검은 줄을 따라 잘라주면 된다. 이렇게 잘라주면, 수박씨가 잘린 조각의 겉면에만 붙어 있게된다. 겉면에만 수박씨가 있기때문에 겉면의 수박씨만 빼주면 먹을때마다 일일이 발라내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한편, 잘 익은 수박을 고르기위해서는 먼저 겉으로 봤을때는 무늬가 선명한 것이 좋으며, 수박을 가볍게 두드렸을때 맑은 장구소리가 나는 것이 좋다. 특히 수박 배꼽이 클 수록 수박의 심이 있고 껍질이 두꺼운 수박임으로, 수박 배꼽은 작은 것이 잘 익은 수박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