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선풍기 구매 꿀팁
핸드선풍기 구매 꿀팁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6.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인증마크 꼭 확인하세요
팁팁뉴스 (By 크리에이터 전종호)

날씨가 더워짐에따라 길거리에는 많은 분들이 핸드선풍기를 사용하고 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귀여운 디자인, 휴대할 수 있다는 점 등등 여러가지 장점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찾고있다.

그런데 얼마전 한 초등학교에서 핸드선풍기가 폭발해 초등학생들이 다치는 일이 발생했다. 이렇듯 저렴하다는 이유로 잘 알아보지 않고 무조건 구매했다가는 크게 다칠 위험이 높다.  

핸드선풍기를 구매할때 가장 중요한 점은 KC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KC인증마크는 국가통합인증마크를 뜻하는 것으로, 안전기준을 지켰는지 국가에서 인증한 것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다. 그런데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많은 핸드선풍기 중에서는 안전인증 여부가 표시되지 않고 판매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안전하게 핸드선풍기를 사용학위해서는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고르기보다는 안전성이 입증된 KC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