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날, 가스시설 막음조치하셨나요?
이사날, 가스시설 막음조치하셨나요?
  • 정세원 기자(온라인취재부)
  • 승인 2017.06.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를 할때면 이것 저것 신경써야할 것들이 많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이사하는 과정에서 소흘히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가스시설 막음조치이다. 

가스시설 막음조치란 가스시설을 철거 및 재설치할때 가스가 누출되지 않도록 가스배관을 막는 것을 말한다. 

이사도 중에 많은 가스 사고들이 발생한다. 이러한 가스 사고들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 LPG시설에서 발생하고 있었으며, 그중에서도 철거 후 막음조치 미비로 인한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런데 가스시설 막음조치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사를 할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스스로 짐들을 옮기는 경우가 있다. 전문지식이 없는 개인이 가스기구를 떼어내고 난 다음 막음 조치를 대충하고 괜찮겠지라고 생각하지만 큰 오산이다.

가스시설 막음조치가 미미하거나 전문가 없이 직접 처리할 경우, 가스가 다량누출되게 되고 이러한 상태로 불이 붙으면 가스폭발 사고로 이어지는 것이다.  

가스설치 및 철거시에는 전문가에게 시공을 맡겨야하며, 배관의 막음조치는 잘 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자칫 가스시설 막음조치를 하지않아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나 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하고 안전하게 이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스시설 철거 및 설치시에는 도시가스 사용자는 도시가스회사 지역관리소에, LP가스 사용자는 LP가스 판매점 혹은 가스전문시공사에 연락하면 된다.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