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에서 주의해야하는 음식
뷔페에서 주의해야하는 음식
  • 차선미 기자(현장취재부)
  • 승인 2017.06.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팁뉴스 (By 크리에이터 전종호)

뷔페는 음식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의 음식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 그런데 뷔페 음식이 모두 좋은 것은 아니다. 오늘은 다양한 뷔페음식 중에서도 주의하며 먹어야하는 음식들을 소개한다. 

먼저 회가 있다. 뷔페의 특성상 질이 나쁜 생선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값싼 생선을 비싼 생선으로 둔갑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나 요즘같이 날씨가 더운 여름철에 회를 잘못 섭취할 경우 식중독, 장염등에 걸릴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뷔페에서 제공되는 케이크&떡도 주의하는 것이 좋다. 뷔페에서 제공되는 케이크와 떡은 공장에서 제조과정을 다 마치고 뷔페로 보내지는 제품들이다. 특히나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떡은 일반 떡집보다 가격이 대부분 2~3배 가량 저렴하며, 원재료인 쌀이나, 밀의 상태가 대부분 좋지않고 식품첨가물을 대량으로 첨가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그 다음은 닭요리이다. 뷔페에가 가면 다양한 닭요리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닭요리는 대부분 수입 인스턴트 제품인 경우가 많다. 

미트볼과 탕수육의 경우 인스턴트 식품 중 최저단가이다. 특히나 질이 나쁜 병든 돼지를 사용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냉동식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마지막은 유제품이다. 뷔페는 많은 양의 많은 종류의 요리가 준비되어 있는 가운데, 유제품 관리는 더욱 더 힘이들게 된다. 유제품의 경우 각종 세균이 번식하며 재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많은 음식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몇몇 뷔페의 경우에도 질이 좋지않은 음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먹기전 주의할 필요가 있다.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